모비드 (1997)

개발사 : 진영테크놀러지
출시년 : 1997

물에 빠진 친구를 구하지 못한 자책감에 사로잡혀 정신분열증에 걸린 주인공이 고등학교 생물실을 대상으로 환상체험을 한다는 내용의 3D 어드벤처 게임이다. 1997년 6월 문체부 선정 이달의 우수게임을 받았다. 

내용이 공포물이면서도 외산 게임과 같이 잔인한 장면이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고 한다. 고등학생인 민이는 물에  빠진 친구 훈이를 구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으로 정신분열증에 걸려 정신병원에 입원한다. 병원독방에 홀로 갇힌 민이는 갑자기 환상속에 빠져 음산한 학교,  스테인드 글라스 방,사막위의 오 두막, 등교하던 지하철 등 죽은 친구 훈이와의 우정과 애정이 깃들여진 곳에서 헤맨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민이는 훈이가 포르말린 병속에 갇혀 고통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훈이를 구하는 것만이 자신이 갇혀 있는 환상속에서 빠져나가는 길임을깨닫는다. 

줄거리자체가 죽은 친구와의 우정회복이라는 건전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이 게임은 주인공이 정면으로 바라보는 시점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진행속도가 빠르며 컨트롤을 마우스로 진행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게임진행의 측면에서는 주인공이 죽는 일이 절대 없기 때문에 게임을 풀어 가기가 쉽고, 게임 인터페이스자체도 마우스로만 진행된다.... 라고 하지만 게임성은 상당히 엄하다고 한다. 


Posted by casw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