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디아 

개발사 : 크리플

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C&P 시스템과 성향과 주제별로 각기 다른 5가지 스토리와 미니게임을 도입할 예정이었다. 딜디아는 서로 다른 주제, 분위기를 가지며 내용 또한 전혀 다른 테마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진실과 거짓(Fantasy Theme), 스피드(Speed Theme), 절대의 군주(Kingdom Theme), 해 보러 가자(Alienation Theme), 숨겨진 세상(Hidden Theme)으로 구성된 스토리는 테마별로 시간이 연결돼 있으며 주연급 캐릭터가 다르다. 각 테마는 게이머 층 또한 다르다. 진실과 거짓은 중·고생, 스피드는 어린이, 절대의 군주는 고등학생 이상, 숨겨진 세상은 여성을 주 타겟으로 개발됐다.

또한 80여개의 메인 이벤트와 320여개의 서브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00개의 게임 이벤트가 있다. 시나리오의 변화를 주기 위하여 제작툴을 제공해 게이머가 직접 참여하게 하고, 크리플의 인증을 받으면 게임에 정식으로 채택되게끔 했다. 

당초 2001년 8월 출시될 계획이었으나 시스템의 안정성 문제로 수정 작업에 들어가고, 또한 스토리상의 빈약함 또한 발견되어 수정하였으니 2001년 겨울로 연기하였다고 한다 또한 디지털 에이지를 통해 유통할 계획이었으나 마케팅 마인드 차이로 결별하면서 출시 연기에 영향을 줬다고 한다. 이후 위자드 소프트와 유통계약을 체결하여 2002년 초로 잡았으나 2002년 초 온라인 게임으로 방향이 연기되었다고 한다. 2002년 8월 이후에나 모습을 보일 거라 하였지만 나오지 않았다.


'국산 패키지 게임 열전 > 롤플레잉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타지 택틱스 (미출시)  (0) 2014.01.23
파티마의 문양  (0) 2014.01.23
북명 (1997)  (0) 2014.01.23
전사 라이안 (1997)  (0) 2014.01.23
도쿄야화 1 질풍고교 (1997)  (0) 2014.01.23
Posted by caswc
,